CTcenter 영상센터
  • GE SIGNA Creator 1.5t MRI
  • GE CT brivo 385
    • GE CT brivo 385 특장점
  • CT촬영실 내부 소개

CT
 Brivo CT385
 

CT385 고화질 영상으로 빠르고 낮은 선량을 제공하며, 환자 개개인에 맞는 신속한 맞춤형 진료가 가능한 첨단영상 기기 입니다.

 



 

 

CT 에 대해서

CT는 일반 방사선 촬영처럼 X-ray를 이용하는 것은 같지만, 일반 방사선 촬영이 평면의 영상만을 보여 줄 수 있는 것과 다르게, 신체의 단층면상을 획득하여 이를 3D입체 영상으로 컴퓨터로 입체적으로 재구성하여 나타내는 영상진단촬영 입니다.

CT는 종양, 전이평가, 염증, 골격계, 심혈관계 질환을 진단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종양은 전신에 걸쳐 다양하게 발병합니다. 비강, 혀, 안구, 침샘, 림프절, 폐, 심장, 종격, 복강 장기(간, 비장, 췌장, 신장, 부신, 방광), 골, 피부 등 모든 조직의 세포가 종양 세포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양 세포는 다른 장기로 전이될 수 있으므로 종양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다른 장기로의 전이 여부를 CT 검사로 확인해야 합니다. 골격계 질환에는 골절, 골기형, 골이형성, 골종양 등이 있습니다. 심혈관계 질환으로는 심혈관기형(PDA, PSS)이 있습니다.
초기의 CT는 X-ray를 받아서 영상화할 수 있는 디텍터(Detector)가 1개만 있어서 방사선 피폭량과 촬영시간이 상당히 길지만, 여러 개의 디텍터(Multi-Detector)를 갖는 MDCT의 개발로 시간 및 피폭량은 대폭 감소하게 됩니다. 이 디텍터의 개수에 따라서 한번에 얻을 수 있는 영상의 수와 촬영 시간도 달라집니다. 이를 채널(Channel) 혹은 슬라이스(Slice)라고 하며, 숫자가 클수록 더욱 선명하고 빠른 검사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단시간 내에 더 많은 양의 자료를 얻음으로써 더욱 향상된 3차원 영상을 구현하고 이를 통해 영상진단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브리보 CT 385는 16채널 슬라이스 기능을 탑재하여 최대 16배 빠른 촬영 속도를 자랑합니다. 기존 CT에 비해 좀 더 빠르고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고 사용이 쉬우면서도 진단의 신뢰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 장비입니다.
 
영상 결과물이 2개의 모니터를 통해 흉부, 복부, 심장, 골반 등 넓은 인체부위를 스캔하면서 동시에 3D 영상 작업이 가능한‘브리보 CT385’이며,GE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최적화된 선량으로 환자를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프리미엄급 CT 분야에서도 신뢰를 얻고 있는 저선량 솔루션 ‘에이서(ASiR)’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필요한 선량을 이전 대비 40%까지 감소시켰으며‘ODM(Organ Dose Modulation)’ 기술로 방사선 노출에 취약한 유방, 눈과 같은 부위의 선량 노출을 줄였습니다.이를 통해 지속적인 CT 스캔이 필요한 만성질환자나 소아환자도 보다 안전하게 CT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신 브리보 CT385 장점
- 적은 선량으로 인체 해를 줄임(피폭량 40% 줄임)
- 삼차원(3D)영상, 입체적 영상으로 고화질 영상 구현
- 빠르고(10분미만), 정확한 검사(아주 작은 미세 병소도 발견)
- 신속한 환자 맞춤형 진료 가능
- 심장,뇌, 종양 등 질병의 조기 진단

 

브리보 CT385 진단 질환

두경부
선천성 기형(후두골 이형성 등), 두개골 골절 평가, 외이도/외이염/중이염 평가
뇌수두증, 지주막낭종, 두개부 창상, 뇌내/두개내 종양
침샘 및 림프절 평가, 인후두부 종양 및 갑상선 평가

 

척수 및 척추
척추 골절, 종양, 추간판 평가

 

흉부
종양의 폐전이평가, 심장의 종양 및 혈관기형 평가(PDA)
폐의 원발종양 및 염전 등 실질평가
기관지 및 식도 평가, 종격동 평가, 늑골의 골절 및 종양

 

비강, 구강
부비동염, 비강 구강 종양, 치과질환 평가

 

복부
복강장기의 전반적인 평가 (간, 비장, 신장, 소화기계)
복강장기 및 복강내 종양, 혈관기형(PSS)
부신의 크기 평가, 사지

 

종양
골절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