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COMMON SENSE 강아지 건강상식
  • 강아지예방접종
  • 강아지기생충질병
  • 강아지중성화수술
  • 발,다리를 아파해요
  • 강아지가 토를해요
  • 대변,소변이 이상해요
  • 강아지 피부병
  • 강아지 전염병
  • 강아지기침,감기
  • 강아지발작,경련
  • 눈 병
  • 내 과
  • 외 과
  • 치 과
  • 교배,임신과출산
    • 노령견 건강관리

강아지 안락사 방법/강아지 장례/강아지 화장/강아지 사별 대처 방법 
안락사는 어떻게 하게 되나요?     안락사 약물은 심장과 호흡근육에 작용을 하여 순간 멈추게 만듭니다. 이 약물은  혈관주사를 통하여  몸에 들어가게 됩니다. 몇초안에 , 강아지는 의식을 잃게 되고, 신체기능이 멈추게 됩니다.  만약 강아지가 고통으로 몸을 흔들거나 하면, 먼저 진정제를 투여한후  안락사 약물이 들어가게 됩니다.   보호자가 안락사가 일어나는 과정을 지켜보길 결정했다면, 죽는 과정을 미리 알고 마음의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몇초안에 뇌사가 일어나는 동안  전기적 신호에 의해 근육이 움직이는 경련증상이 나오게 됩니다. ● 반사적으로 마지막 깊은 호흡을 하게 됩니다. - 전기 신호에 의해 호흡근이 영향을 받고, 사망후 약 10분이내에 깊은 한숨같은 호흡을 합니다. ● 방광과 장에 영향을 주어 소변과 대변이 나올수 있습니다.     안락사후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   안락사를 하기 전에, 또는 한 후에는 장례에 대한 것을 결정하게 됩니다.  따로 장례식을 해준다거나, 개인 화장을 하거나, 납골당에 두거나 등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경우 화장을 하게 되고, 항아리에 따로 담아서 집에 보관하거나, 땅에 묻거나 강에 뿌려주는 경우가 보편적으로 행해지고 있습니다.   강아지 장례이후에는 어떻게 극복해야 하나요?  강아지를 잃은 후에 큰 슬픔과 고통이 찾아오게 됩니다. 적지 않은 보호자분들이 강아지안락사를 결정한 후 강아지로부터 삶을 빼았았다는 느낌을 받고, 큰 죄책감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때로는 이기적이라는 생각과 함께, 너무 일.. 안락사는 어떻게 하게 되나요?     안락사 약물은 심장과 호흡근육에 작용을 하여 순간 멈추게 만듭니다. 이 약물은  혈관주사를 통하여  몸에 들어가게 됩니다. 몇초안에 , 강아지는 의식을 잃게 되고, 신체기능이 멈추게 됩니다.  만약 강아지가 고통으로 몸을 흔들거나 하면, 먼저 진정제를 투여한후  안락사 약물이 들어가게 됩니다.   보호자가 안락사가 일어나는 과정을 지켜보길 결정했다면,..  
우리들동물병원    2016-12-29    조회:426
강아지 안락사 - 강아지 안락사 고려사항/ 강아지 안락사 전에 생각해야 할 점 
강아지 안락사   강아지를 편히 잠들게 하는 것 -  강아지를 키우는 모든 보호자들은  강아지를 키우면서 이런 결정을 해야될 때를     절대 원하는 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하지만, 현실에 직면하게 되면, 이런 결정을 하게 될 때가 오기도 합니다.     보호자들은  강아지에게 노화가 오거나, 질병의 마지막 단계까지 왔을때, 그전에 어느정도는 마음의 준비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어리고, 건강한 강아지에게 뜻하지 않은 사고가 생기거나 해서 갑자기 심각한 결정을 해야 할 때도 오게 됩니다.     4가지 단계로 강아지 안락사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언제 안락사를 고려해야 하나요?   2. 어떻게 강아지안락사는 하게 되나요?   3. 안락사후에 장례는 어떻게 하게되나요?   4. 강아지를 보내고 나서의 슬픔과 극복은 어떻게 하나요?     언제 안락사를 고려해야 하나요?   강아지 안락사는  보호자의 결정입니다.  다른 사람이나, 수의사가 결정을 하라고 강요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그리고   안락사를 해야할 시간의 결정도 매우 결정을 하기 힘듭니다.    수의사들은 다음의 고려사항들에 의해 강아지의 삶의 질과 유지에 대해 결정에 대한 생각을 하게 합니다.   • 강아지가 정상적으로 먹고 마실수 있나요?• 강아지가 큰 고통없이 또는 어려움없이 스스로 걸어서 움직일 수 있나요?• 강아지가 혼자 용변을 볼 수 있나요?• 강아지가 진통제나 다른 약을등을 복욕.. 강아지 안락사   강아지를 편히 잠들게 하는 것 -  강아지를 키우는 모든 보호자들은  강아지를 키우면서 이런 결정을 해야될 때를     절대 원하는 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하지만, 현실에 직면하게 되면, 이런 결정을 하게 될 때가 오기도 합니다.     보호자들은  강아지에게 노화가 오거나, 질병의 마지막 단계까지 왔을때, 그전에 어느정도는 마음의 준비를 하게 됩니다.   &nb..  
우리들동물병원    2016-12-29    조회:324
노령견관리 - 노령견건강관리/노령견관리의시작/노령견건강검진 - 노령견관리의 체크사항들 
노령견 관리   사람이 나이를 먹는 것보다 강아지가 나이를 먹는 속도는 훨씬 더 빠릅니다. 사람이 나이를 먹어가는 것처럼 강아지도 나이를 먹어가고, 이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변화를 이해해야만 합니다. 나이가 있는 노령견은 보다 특별한 관심과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지금까지 같이 살아온  특별한 친구인  강아지가 이제 나이를 먹어서 노령견이 되었다면, 지금까지 해왔던 것 이상으로 보다 편안하게 지낼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보조 기구의 사용 사람과 마찬가지로 , 노령견은 관절과 균형감각에도 조금씩 문제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어렸을때는 침대나 소파등을 잘 뛰어오르다가, 점점  이런 행동들을 힘겨워 하게 됩니다. 이때는 작은 계단을 만들거나, 구입을 해서 놓아두세요.   강아지가 어떤 행동을 하고 싶어하는데, 불편함을 느낀다면 , 그 상황을 좀 더 강아지가 편안하게 느낄수 있도록 , 개선해 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질병과  건강상태   노령견은 쉽게 질병에 걸리고, 주위 상황의 변화의 대응에 약해지게 됩니다. 관절염과 요실금은 노령견에서는.. 노령견 관리   사람이 나이를 먹는 것보다 강아지가 나이를 먹는 속도는 훨씬 더 빠릅니다. 사람이 나이를 먹어가는 것처럼 강아지도 나이를 먹어가고, 이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변화를 이해해야만 합니다. 나이가 있는 노령견은 보다 특별한 관심과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지금까지 같이 살아온  특별한 친구인  강아지가 이제 나이를 먹어서 노령견이 되었다면, 지금까지 해왔던 것 이상으로 보다 편안하게 지낼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  
우리들동물병원    2016-12-29    조회:324
노령견에 나타나는 변화 - 나이든 강아지에게 나타나는 변화 - 노령견건강 
old dogs are the best dogs      노령견은 나이가 든 강아지를 말합니다.  그 나이를 먹을때까지 어릴때부터 키워서 함께 시간을 보낸 최고의 친구입니다.   조그마한 강아지부터 시작하여 이제 눈이 잘 안보이려고 하고, 움직임이 많이 둔해져가는 친구. 이렇게 변해가는 친구에게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건강상태는 어떻게 변해가는지 알아야     함께 할 수 있는 남은 생을 좀더 건강하게 편안하게,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겁니다.      이 그림처럼 노령견의 몸은 많은 변화가 생깁니다.   모자부위의  머리  -  나이가 들면서 행동반사가 느려집니다. 치매등의 증세도 보이기 시작합니다.   안경쓴 눈   -   눈 역시 노화에 의한 시력저하와 백내장, 녹내장등의 안과질환등의 발생률이 높아집니다.   불룩 나온 배   -   나이가 들면서 활동저하와 식욕의 변화등으로 비만이나 체중변화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팡이를 집은 손  -   발의 관절의 변화, 퇴행성 관절염, 연골의 변화등이 시작됩니다.   구부러진 허리   -  몸의 목부터 척추, 엉덩이 관절등이 노령화에 따라 쉽게 다치거나,손상당 할 수 있습니다.   쭉펴지 못하는 무릎 -  네 다리중에서 가장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뒷다리,  고관절,무릎관절,탈구,인대손상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 old dogs are the best dogs      노령견은 나이가 든 강아지를 말합니다.  그 나이를 먹을때까지 어릴때부터 키워서 함께 시간을 보낸 최고의 친구입니다.   조그마한 강아지부터 시작하여 이제 눈이 잘 안보이려고 하고, 움직임이 많이 둔해져가는 친구. 이렇게 변해가는 친구에게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건강상태는 어떻게 변해가는지 알아야     함께 할 수 있는 남은 생을 좀더 건강하게 편안하게, 행복하게 보..  
우리들동물병원    2016-12-29    조회:250
노령견 건강관리 - 노령견 건강검진과 그 시작 시기 
 노령건 건강관리 -  노령견 시작 시기와 건강검진     강아지에게 있어서 나이가 든다는 것은 사람과 비슷합니다. 항상 어리고 장난치고 애교많은 아기 강아지가 아닙니다. 어릴때는  빠른 속도로 커나가고 이것저것 가지고 장난도 치고, 항상 주위 물건에 호기심도 있지만 ,점점 생활에 적응하고, 어느순간 게을러 지는듯한 모습도 보이고, 장난도 안받아줄때도 있고, 조금씩 나이를 먹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건강도 어릴때 아프던 것과는 달리 노화가 되어감에 따라 나오는 증상들이 하나씩 나올 수 있습니다. 이제 조금 더 신경을 써주고 건강을 조금 더 신경써줘야 할때가 온겁니다.    강아지에게 있어서 노령견은 몇살 부터 일까요?     현재 강아지의 평균수명은 15-18년정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의 나이가 7살이상이면 노령견으로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 의료수준의 발달로 전에는 치료못하고 발견못했던 질병들도 이제는 치료가 가능해지고, 삶의 질이 좋아지고 , 생명이 연장되게 되었습니다.  강아지가 작은 품종일 수록 수명은 더 긴편으로 소형견의 평균수명이 15년 이상인데 반해, 대형견은 평균 10년정도 입니다. 소형견에서의 노령견이 7세라면 대형견은 5세부터 노령견으로 분류가 됩니다.    강아지 노령견 건강체크는 왜 해야 하나요?     강아지는 사람처럼 말을 하고 쉽게 표현을 하지 못합니다. 대부분 아프면 가만히 있거나,  피곤해 보이는 등의 모습을 보이거나, 평소에 하지 않던 이상한 행동들을 할 때도 ..  노령건 건강관리 -  노령견 시작 시기와 건강검진     강아지에게 있어서 나이가 든다는 것은 사람과 비슷합니다. 항상 어리고 장난치고 애교많은 아기 강아지가 아닙니다. 어릴때는  빠른 속도로 커나가고 이것저것 가지고 장난도 치고, 항상 주위 물건에 호기심도 있지만 ,점점 생활에 적응하고, 어느순간 게을러 지는듯한 모습도 보이고, 장난도 안받아줄때도 있고, 조금씩 나이를 먹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건강..  
우리들동물병원    2016-12-29    조회:408
1
제목 내용 이름 검색